매일경제 MBN 매경이코노미 LUXMEN 시티라이프 M-PRINT MBN머니
mk로고
뉴스  ·  증권  ·  부동산  ·  비즈&  ·  교육  ·  스타투데이  ·  게임   · 
10월 16일 (화)
홈으로 뉴스 한국정보 근로자 유학생 다문화가정

한국정보
한국정보 > 생활정보 > 한국교통
한국 교통
관광 명소
주요 연락처
중국은행 국내 지점
버스
시내버스는 지하철과 함께 한국의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으로 서울시와 경기도의 경우 통합요금제도를 적용해 교통카드나 승차권을 활용할 경우 요금 할인과 동시에 지하철과 버스 환승 시스템이 가능하다.
탈 때는 앞문으로 타며 운전 기사 옆의 상자에 교통카드를 갖다대면 된다. 내릴 때는 내리는 정류장이 다가오면 버스 내 설치되어 있는 하차 스위치를 눌러 내린다는 표시를 하고 뒷문으로 내린다.
시외버스는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는 버스로 다양한 지역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중.장거리 이동에 편리하다. 각 도시의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도착지의 터미널까지 이동한다.
고속버스는 시외버스와 같이 중.장거리 이동에 좋으며, 고속도로로 다니기 때문에, 먼 지역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의 큰 도시에서 운행되고 있으며, 운행 시간이 일정하고 차비가 저렴하여 도시 내 이동시 편리하다.
서울의 경우 오전 5시30분부터 저녁 12시까지 운행되며, 통합요금제도가 적용되어 지하철에서 버스로의 환승이 가능하다.
택시
대중교통 수단이 원할하지 않은 곳이나, 특정 목적지로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할 때 주로 사용되는 교통수단이다.
지나가는 빈 택시를 향해 손을 흔들어 세우거나, 택시 승강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야간에도 활용가능하며, 버스나 지하철에 비해 가격은 비싼편이다.
기차
전국 어디든 기차역이 있는 곳이라면 이용가능하며, 무궁화호, 새마을호, KTX고속열차 등으로 가격과 이동목적에 따라 나눠져 있다.
무궁화호<새마을호<KTX고속열차 순으로 속도와 가격이 높으며, 정해진 시간표대로 운행되므로 장거리 여행에 많이 이용된다.

본 서비스의 내용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정확성을 완전하게 보장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이로 인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