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신청

4050 아재는 온라인몰 큰손

몸매관리·선글라스 등 잘 팔려

  • 입력일 : 2017.12.11 17:03   수정일 : 2017.12.11 17:44
40·50대 남성들은 본인의 외모 가꾸기와 취미생활을 위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올해 1~11월 4050 남성들의 구매 패턴을 살펴본 결과 40·50대 남성은 건강과 외모, 취미 등 '나를 위한 소비'에 지갑을 열었다.

만보기, 스톱워치, 스마트밴드 등 운동량 측정 용품 판매가 지난해보다 2배(183%) 이상 늘었고 스마트체온계와 무선혈압측정기 등 스마트 헬스케어(51%) 판매량도 증가했다. 몸매를 관리하는 다이어트 용품(83%) 판매는 두 자릿수로 성장했다.

올해는 패션소품을 구매하는 '아재'도 많았다. 시계(233%)와 주얼리(184%), 선글라스·안경테(191%)가 고루 잘 팔렸다. 여성에게 주로 인기가 높던 제모 용품과 데오드란트, 피부관리기와 매직기 등도 중년 남성들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0~70% 더 샀다.

4050 아재들은 취미와 여가생활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스케이트와 승마, 사격 관련 상품 판매량이 275%나 늘었고, 헬리캠·드론(216%)도 3배 더 팔렸다.

[이유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go to top